반응형

좌측부터 정상태반, 하위태반, 전치태반 - 출처: baby center

27주 정기검진

지난번 20주때 초음파 검사에서 내가 하위태반 low lying placenta라는 검사결과를 듣고, 다음 정기검진때까지 부부관계를 금하라는 주의를 들은지 몇주후,
(미국 엄마들은 무개념이 많은지 의사쌤은 관계하지 말라는 말과 함께 nothing in vagina라고 다시 한번 신신당부했다 ㅋㅋㅋ)

27주때 다시 태반만 관찰하기 위한 초음파 재검을 했고, 자궁이 확장되면서 태반의 위치 또한 올라가 정상 태반으로 되었음을 확인받았다 ^^ 무야호!! 매일 기도한 보람이 있었다. 초음파 한김에 또 사진도 출력해주셨는데, 아기가 등을 바라보고 있어서 그냥 뒷통수랑 척추뼈만 나왔다 ㅋㅋ 요놈 얼굴좀 보여주지!
머리가 내려갔냐고 물으니, 그렇단다. 하지만 아직도 얼마든지 자세를 바꿀수 있는 시기라고 했다.

27주 검사 당시엔 단게 많이 땡겨서 Cantalope랑 초코파이 및 하겐다즈를 달고 살았기에 임당검사를 통과할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임당검사소변검사도 모두 정상으로 통과했다.

다만, 요즘엔 임산부에게도 코비드 백신을 맞으라고 많이 권하는 추세여서 나에게도 은근 강력추천을 했다.
나는 임신중 플루백신과 비형간염까지 맞았지만 그 주사들은 임상 역사가 길지만 코비드 백신은 아직 임산부에 대한 데이타가 불충분하기에 (있을수도 없다. 개발 1년도 안되었는데 ^^;) 출산 후로 미루기로 맘먹었다.
어차피 난 집에만 있기에 ㅠㅠ

요즘 뉴욕 분위기가 흉흉해 절대 걸어나가지 않는다. 매일같이 범죄가 일어나고, 특히 아시안을 겨냥한 묻지마 폭행이 넘쳐나는데 타겟을 보니 대부분 연약한 여자, 아줌마 할머니 할아버지 (한마디로 젊은 남성을 제외한 모두)여서 나같이 뒤뚱뒤뚱 다니는 임산부는 위험할것 같다.. 늘 남편 동반 및 자동차 탑승 ㅎ 그것도 혹시 몰라 페퍼스프레이 지참

요즘 맨하탄은 특히 Upper west side와 upper east side를 불문하고 범죄자들의 총싸움과 칼부림이 넘쳐나는데, 지하철 위험한건 말할것도 없다.
할렘은 매일밤 총살이 있어서 war zone이라고 불린다. 코로나전에는 할렘도 요즘 좋다고 유학생들 많이 살았는데.. 어쨌든 임신과 동시에 남편과 맨하탄을 떠나고 차를 구매한건 신의 한수였던것 같다 ㅠ

30주 정기검진

그리고 3주후인 오늘 임신 30주 검진을 받으러 다녀왔다. 오늘은 소변검사만 받았고, third trimester에 맞게 되는 Tdap(파상풍) 주사를 맞았다. 난 파상풍 주사를 맞은지 10년이 되지 않아 아직 유효하지만, 임산부가 맞는건 태아에게 면역력이 전달해주기 위함이라 다시 맞았다.

그리고 아이낳고 피임기구를 하고 싶은지 등을 물었고, 나는 IUD에 관심이 있어 설명을 들었다.

IUD


글고 출산때 아기 포경수술 할거냐 물었는데, 나는 하지 않을 생각이다. 포경수술을 한 남성들이 성감대를 잃는다는 리서치를 많이 봤고, 사실 단순 청결을 위해 자연적인 신체부위를 절단해야할 이유를 못느껴서, 청소년때 아이의 선택에 맞길 예정이다.

이제부터는 2주에 한번씩 검진을 와야한다. 다음 검진때는 12주때 받았던 에이즈 및 성병 검사를 또 한다고 한다.

꿀렁꿀렁 열심히 움직이는 붕붕이 ^^ 오늘은 파상풍 주사를 맞았으니 백신에 필연적으로 들어있는 중금속을 디톡스하기 위해 클로렐라스피루리나를 엑스트라로 먹어야겠당.. ㅎ (클로렐라와 스피루리나에 대한 정보는 이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 미국 생활 | 임산부 영양제 및 먹으면 안돼는 음식 + 나의 입덧 극복기)

최근엔 꿈에서 아직 나오지도 않은 아가와 만났다. 얼마나 소중했으면 내가 “왕자님 이리로 오세요..” 하며 소중히 데리고 다님 ㅋㅋㅋㅋㅋㅋㅋ 마치 세자 대하듯이 존댓말은 뭐며ㅋㅋㅋㅋㅋㅋ 이러다 지독한 타이거맘되는거 아닌지 모르겠다. 그러지말아야지 ㅎㅎ 남편도 애 버릇없는건 두고볼수 없다며 ㅋㅋㅋ

임신과 출산준비 시리즈 링크

1. 미국 생활 | 초보엄마의 출산 준비! | 나의 1st trimester (임신 6주-13주)
2. 미국 생활 | 임산부 영양제 및 먹으면 안돼는 음식 + 나의 입덧 극복기
3. 미국 생활 | 임신 중기 | 하위태반 | 본격적인 출산계획 시작! | 육아용품 리스트
4. 미국 생활 | 임신 중기 | 육아용품 구매 시작! 베이비 레지스트리 및 무료 구디백 받기
5. 미국 생활 | 임신 Third trimester | 27주 & 30주 정기검진 | 하위태반 사라짐
6. 미국 생활 | 친구랑 셀프 만삭사진 촬영 | Best friends Joint Maternity Shoot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