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임신 후기까지 열심히 블로그하다가 출산 후 처음 올리는 포스팅인 것 같네요 ㅎㅎㅎ
정말 정말 바빴답니다.. 예민아기 붕붕이를 200일 동안 키우면서 산전수전 공중전 다 겪은것 같은데요. 무엇보다 가볍게 젖병 리뷰부터 시작할게요!

붕붕이는 토를 엄청 잘하는 아가였어요. 공기 많이 먹으면 배앓이를 심하게 했고, 트름할때 왈칵 토를 잘하는 편이라 조심스럽게 해야했고요. 그래서 신중한 젖병 선택은 필수였어요.

일단은 무엇보다 플라스틱 제품을 일체 안쓰기로 다짐했기때문에 -- 특히 입에 닿는 것은 더더욱! --

열심히 실리콘 젖병을 서치해보기 시작했답니다. 

그리고 생각해보세요.. 저는 환경호르몬이 나오는 플라스틱 젖병으로 따뜻한 분유를 타먹이고, 열탕소독까지 한다는 점에 늘 놀랍니다... 

 

 

실리콘 젖병을 검색해보니까 최근 가장 핫해보이는 브랜드는 나노베베코모토모였어요.

타겟이나 바이바이베이비 매장에 가보아도 젖병 섹션 진열장에 많이 놓여져있기도 했었구요.

 

그래서 둘중에 무엇을 오더할까 고민하다가 나노베베 브랜드가 좀더 신경쓴 브랜드같아서 오더해보았습니다.

 

근데 현재 210일차에 돌아보길 젖병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늘고난 지금

더더욱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해요!

 

Nanobebe Flexy Silicone Baby Bottles, Anti-Colic, Natural Feel, Non-Collapsing Nipple, Non-Tip Stable Base, Easy to Clean - 3-Pack, Teal, 9 oz

아마존 상품 페이지: https://amzn.to/3q4kHhe

일단 실리콘이지만 병이 너무 물렁하면 안되겠죠?

나노베베는 병이 부드러우면서도 굉장히 탄탄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젖꼭지에 젖나오는 구멍 말고

vent(환기구)가 3개가 있는데요. 

나중에 다른 젖병을 사서보니 이렇게 벤트가 3개나 있는건

드물더라고요.

 

아기가 젖을 세게 빨고있으면 공기가 세는소리가 쎅쎅 나거나

특히 넓은 latching 젖물리기에 좋은 부드러운 젖꼭지들은 단점이

먹다가 젖꼭지가 접혀들어간다는 점인데요,

나노베베 젖꼭지는 부드러워서 latching젖물리기가 잘되면서도

단단해서 젖꼭지가 접혀들어가지 collapse 않습니다.

 

희한하쥬; 겪어봐야아는데, 여튼 부드러우면서 탄탄해요.

 

그리고 저는 아기 월령이 늘어갈때마다 쓰던 젖꼭지를 안버리고

바늘로 구멍을 넓혀서 더 썼는데요,

어떻게 구멍을 뚫어도 안망가집니다!

 

정말 잘만들었고 과학적으로 설계한 젖병이에요

Comotomo Baby Bottle, Green, 5 Ounce (2 Count)

이건 제가 고려했던 세컨드 옵션 코모토모인데요, 저런 둥그랗고 넓은 젖꼭지가 엄마 가슴과 질감이 닮아

아기가 잘 물어서 유행인데요, 아쉽게도 벤트가 두개밖에 없네요. 디자인도 이쁘고

요즘 트렌디하고도 친환경적인 브랜드중 하나입니다.

Tommee Tippee Closer to Nature 3 in 1 Convertible Glass Baby Bottles, Anti-Colic Valve – 9-Ounce, 3 Count

붕붕이가 3개월차에 접어들어가면서 멀티비타민과 DHA 드랍을 우유에 타먹이기 시작했는데요!

DHA는 기름이라서 오일리하잖아요 ㅠ_ㅠ 근데 실리콘이 그걸 잘 흡수하더라구요. 

잘 닦이지도 않구요. 그래서 비타민 용으로 유리병 토미티피를 오더했는데요!

 

일단 젖병으로도 쓸수있고, 나중에 이유식통이나 아기 물컵으로도 쓸수있게 디자인을 해놓은것은 매우 좋았어요!

 

젖꼭지가 넓고 말랑말랑한게 엄마의 젖과 느낌이 비슷해 붕붕이가 매우 잘물었어요!

 

단점이라면, 벤트가 하나밖에 없어서 우유마시다가 공기배출이 안되구요. 결국 젖꼭지가 안으로 쪼그라들어서

아기가 먹다가 멈춰야해요. 먹다가 끊길때마다 얼마나 승질내는지 몰라요...

 

또 다른 단점, 이 젖병을 오더했을땐 이미 붕붕이가 3개월이상이었을때라, 기본으로 딸려온 젖꼭지에 구멍을 뚫었는데요. 하나는 남편이 가위로 잘랐는데, 뭔가 벤트와 구멍의 밸런스가 망가지면서 그냥 우유가 두구멍으로 줄줄새기 시작했어요.

 

이건 단점이라기보단, 저희가 망가뜨린거지만, 나노베베는 바늘로 뚫던 가위로 컷하던, 절대 망가지지 않았거든요!!

결국 나노베베 칭찬이네용 ㅎ

https://amzn.to/3MJmZfg

 

 

번외: 젖병 손잡이

아기가 3개월을 넘어가면 자기가 젖병을 쥐려고

가소로운 시도를 하기 시작하는데용 ㅎ

사실 뚱뚱이 젖병을 쓰다보면 아기 혼자 힘으로쥐기엔 역부족이랍니다.

 

근데 나노베베 전용 손잡이는 아마존에서 안팔고

나노베베 웹사이트가면 배송비가 아이템 가격만큼이나 비싸네...ㅋ

Silicone Wide-Neck Baby Bottle Handle, Outer Diameter Over 6cm for Bottle (Pack of 2)

https://amzn.to/3MSHVAI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손잡이 가격에 결국 아마존에서

찾아보기 시작하다 발견한 아이템은 요녀석이에요!

 

과연 내가 쓰는 젖병에 맞을까가 최고의 고민이었는데요,

리뷰에 있는 사진들을 보면서 눈대중으로 짐작해보니

왠지 맞을것 같아서 오더했어요.

 

그리고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젖병에 맞았답니다!

나노베베, 토미티피, 샘플로 받았던 맘mam, avent

 

넙쭉이 바틀은 다 맞았어요!

 

아 닥터브라운같이 얇은 젖병엔 안맞아요 ^^;

Newborn Easy Start Anti-Colic 4.5-Ounce Bottle with Pacifier Set, Teddy Bear, 0-2 Months

https://amzn.to/3q6w0VZ

샘플로 받은 맘 젖병.

플라스틱이라 써본적 없는데,

버리긴 아까워 지니고 있다가

최근에 물먹일때 젖꼭지 잘라서 스파우트병으로 만들어

조금씩 쓰고있어요

Dr. Brown's Options+ Anti-Colic Baby Bottle - 4oz - 4pk

https://amzn.to/3tbM232

얘는 안티콜릭(배앓이용) 젖병이라고 샘플로 받았는데,

물양 measure하는 용도로만 쓰고 있습니다 

 

Philips Avent Natural Baby Bottle, Clear, 4 Oz, 4 Pack, SCF010/47

https://amzn.to/3t7CHsW

이 또한 샘플로 받았는데 플라스틱인지라 우유엔 안쓰다가

역시 버리기 아까워 가위로 젖꼭지 잘라서 구멍내고

실리콘 빨대꽂아 빨대물컵으로 써보고 있습니당.

 

결론: 나노베베가 짱이다.

 

지인에게도 추천했는데, 너무 좋았다고 해서 뿌듯했어요.

강추합니다!!

글고 처음부터 9oz 사이즈로 사야 오래쓸수 있을것 같아요 ^^


Some products displayed may earn us commission and prices are accurate and items in stock as of time of publication.

반응형

+ Recent posts